북한이탈주민 제작 상품 소개몰 구축된다

 


 


 


(2013-09-15) 북한이탈주민 제작 상품 소개몰 구축된다


 


 


북한이탈주민들이 만든 제품과 서비스, 농산물 등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상품소개몰이 올해 연말까지 만들어집니다.


 


15일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은 북한이탈주민 기업체 상품소개몰 컨텐츠 및 커뮤니티를 12월까지 만들 예정입니다.


 


재단은 이달 중 사업자를 선정해 상품소개몰 구축 및 운영 전략 수립, 중장기 로드맵 작성을 진행합니다. 이 쇼핑몰은 북한이탈주민들의 창업기업, 사회적기업 및 영농법인 등에서 생산한 제품을 한 곳에서 소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제품을 판매하는 북한이탈주민들이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도 지원합니다.


 


재단은 북한이탈주민들이 한국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한국 생활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같은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연말 상품소개몰이 만들어지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