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부활한 북한 장성택?

 


(2013-12-23) SNS에서 부활한 북한 장성택?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장성택 명의의 계정이 개설돼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 장성택 처형 이후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누리꾼들이 패러디 형식으로 만들어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1>


 


사진1은 지난 12월 21일 개설된 장성택 트위터 계정입니다.


 


 



<사진2>


 


사진2 처럼 이 계정은 장성택의 트위터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북한이 장성택을 12월 12일 처형했다고 밝힌 이후에 개설된 것입니다.


 


 



<사진3>


 


이 트위터 개정은 사진3처럼 김정은을 조롱하고 장성택의 억울함을 호소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도 여러 개의 장성택 명의 페이지가 개설돼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진4>


 


사진4는 장성택 명의의 페이스북입니다. 김정은과 리설주에게 욕설을 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사진5>


 


사진5는 또 다른 장성택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사진6>


 


이 페이스북도 장성택과 리설주 의혹을 희화하 하며 김정은을 조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진은 장성택 실각, 의혹, 처형이 있기 훨씬 전인 지난 4월 8일 게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성택의 처형이 워낙 충격을 준 사안이기 때문에 이런 패러디도 난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에서 최고 존엄이라고 칭하는 김정은과 그의 부인 리설주에 대해 이렇게 조롱을 하는 것을 알고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만약 알게 된다면 협박과 비난의 목소리를 높일 것 같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