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통일대박 아닌 쪽박될 것”

 


 


(2014-01-16) 북한 “통일대박 아닌 쪽박될 것”


 


 


북한이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이야기한 ‘통일은 대박’ 발언에 대해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1월 15일 보도를 통해 “통일은 대박, 남조선의 현 집권자가 신년기자회견에서 했다는 이 말이 여론의 조소거리로 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북한은 통일에 민족적화해와 협력이 필수적 전제인데 이를 이행하지 않고 한국이 군사훈련을 하면서 ‘통일은 대박‘이라고 이야기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은 통일대박론이 아궁이가 아닌 굴뚝에 불을 때는 것과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야기한 통일항아리론과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북한은 굴뚝에 불 때기가 집안을 통채로 태워버리는 결과 밖에 초래될 것이 없다고 협박성 발언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통일대박의 끝이 결국 쪽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북한이 이런 비난을 하는 것은 그만큼 한국 주도의 통일 노력에 대해서 민감하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겉으로는 비난을 하고 대범한 척하지만 속으로는 불안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은 앞으로 정부와 여당에서 추진하는 통일 준비 정책에 비난을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

WordPress spam blocked by Clean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