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북한 물 인프라 구축 계획 수립 추진

 


(2014-06-21) 수자원공사, 북한 물 인프라 구축 계획 수립 추진


 


 


한국수자원공사가 내년 초까지 북한 물 인프라 구축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합니다.


 


수자원공사는 북한 수자원 현황 조사·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댐 능력 검토 및 용수수급 전망을 분석하고, ·치수 등 수자원 종합계획을 수립해 통일 시 북한 지역에 가뭄·홍수 없는 안전한 물 국토 인프라를 조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수자원공사는 내년초까지 7대 주요 하천을 포함한 북한 전 지역 하천의 현황을 조사하고 권역을 설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강우량과 부존량, 용수시설, 수자원시설, 홍수 및 가뭄 재해 현황을 조사한다고 합니다.


 


또 북한의 댐 현황과 수자원 관련 법제도, 조직 등도 분석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종합해 북한 수자원 관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용수 수요량과 공급향을 산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이를 종합해 북한 물 인프라 구축 계획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수자원공사의 이번 조치는 통일대비 작업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

WordPress spam blocked by Clean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