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 중국 베이징 상영

 


(2015-01-26) 북한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 중국 베이징 상영


 


 


벨기에와 영국, 북한이 합작해 만든 영화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Comrade Kim Goes Flying)’가 중국 베이징에서 상영된다고 합니다.


 


북한 전문 여행사인 중국의 고려투어는 1월 26일 본지 기자에게 이메일을 보내 2월 1일 베이징 캐피탈 M에서 이 영화를 상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1>


 


사진1은 이메일 내용입니다. 2012년 제작된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는 북한 탄광에서 일하던 처녀가 곡예사의 꿈을 이루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는 2012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기도 했으며 2013년에는 영국 에딘버러 국제 영화제, 샌디에이고 아시안 영화제에서 상영됐습니다.


 


고려투어는 이 작품을 지난해 12월 상하이에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 1일 베이징에서 선보이는 것입니다.


 


고려투어와 북한이 이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북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은 영화를 통해 북한에 대한 관광객들의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또 영화제에 맞춰 관광상품을 팔기도 합니다. 앞으로 북한과 북한 관련 여행사들은 북한 문화예술에 대한 홍보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디지털 허리케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igitalhurrica


 


디지털 허리케인 트위터 https://twitter.com/Digitalhurrica1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One thought on “북한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 중국 베이징 상영”

  1. 2012년에 제작된 북한영화:들꽃소녀, 폭발물처리대원, 종군작곡가 김옥성,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 평양에서의 약속, 산너머 마을등 단6편!
    2013년에 제작된 북한영화:최전연의 작은집등 단1편

댓글 남기기

WordPress spam blocked by Clean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