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대동강맥주 ISO 9001 품질인증 획득”

 


(2015-02-02) 북한 “대동강맥주 ISO 9001 품질인증 획득”


 


 


북한이 대동강맥주 자랑에 나섰습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은 2월 2일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은 대동강맥주가 얼마전 12월15일품질메달을 수상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대동강맥주가 전국품질관리성과전시회와 맥주품평회, 평양제1백화점상품전시회들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1> 대동강맥주 모습


 


 



<사진2> 대동강맥주 모습


 


 


조선중앙통신은 대동강맥주가 2008년 10월과 2010년 12월에 ISO 9001 품질관리체계인증과 HACCP 식품안전관리체계를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대동강맥주공장에 제품의 설계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과학적이며 정연한 품질관리체계가 세워져 있으며 공장에서는 기업관리, 경영전략의 중심을 제품의 질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은 평양시민들이 즐겨 찾는 대동강맥주를 외국인들도 호평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관계자가 상쾌하고 쩡한 맛으로 다른 나라 맥주보다 마시기 더 좋다며 대동강맥주를 가지고 기업을 차려놓고 계속 마셔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또 독일 한 인사도 세계적으로 맥주를 많이 마시는 독일의 한사람으로서 맥주를 즐겨 마신다며 대동강맥주는 세계의 이름있는 맥주보다 더 좋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One thought on “북한 “대동강맥주 ISO 9001 품질인증 획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