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3대혁명전시관 과학기술보급 전진 기지

 


(2015-03-15) 북한 3대혁명전시관 과학기술보급 전진 기지


 


북한이 3대혁명전시관을 과학기술 보급의 전진 기지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3월 14일 조선중앙통신은 3대혁명전시관이 최신 과학기술지식을 널리 보급하기 위한 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전시관에 지난해 동안에 57만 6000여명이 방문했으며 60여만건의 과학기술자료들을 보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올해 방문객도 4만 8000여명에 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1> 3대혁명전시관 모습


 


3대혁명전시관의 전자공업관 과학기술지식보급실에서는 ‘립체화면의 기초’, ‘인공지구위성’을 비롯한 입체과학교육영화들을 상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기술혁신관에서는 과학기술축전과 전시회, 전람회를 계기로 진행하는 첨단 및 지적제품교류, 풍부한 지적자원을 제공해주는 국내외특허자료봉사, 과학기술강의, 새 기술교류 등 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전시관에서는 컴퓨터망을 이용해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에게 선진과학기술지식을 보급하는데도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