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30차 중앙과학기술축전 개막

 


(2015-04-23) 북한 30차 중앙과학기술축전 개막


 


최근 북한이 과학기술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30차 중앙과학기술축전이 개막했다고 합니다.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로동신문은 4월 23일 보도를 통해 22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제30차 중앙과학기술축전이 개막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진1> 30차 중앙과학기술축전 모습


 


로동신문은 이번 축전이 농업, 경공업, 수산 및 생물, 기초과학, 에너, CNC, 정보, 건설, 국토환경보호, 의학 등 20여개 분과로 나뉘여 진행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축전에는 북한 기관들과 대학, 각 도(직할시) 등에서 310여개 팀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개막식에는 최태복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김용진 내각부총리, 최상건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김승두 교육위원회 위원장, 장철 국가과학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계희남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은 개막사를 통해 “전 사회적 관심 속에 진행되는 이번 축전이 제국주의자들의 과학기술봉쇄와 악랄한 제재책동을 짓뭉개버리며 지식경제건설의 지름길을 열어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북한 김정은은 올해초부터 과학기술 강국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축전에서 각 기관들과 연구원들이 과학기술 성과를 보여주기 위한 경쟁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