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통일대비 인력 양성 방안 마련

 


(2015-05-10) 폴리텍 통일대비 인력 양성 방안 마련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특수 대학인 한국폴리텍이 통일에 대비한 전략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폴리텍은 오는 10월까지 남북통일을 대비한 직업교육훈련 일환으로 폴리텍의 역할 및 통일 대비 북한의 산업 및 인프라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폴리텍 대학의 중·장기 발전 방안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통일대비 공공직업훈련기관으로서의 폴리텍의 역할을 확립하고 중·장기 발전 방안을 수립하겠다는 것입니다.


 


폴리텍은 통일을 대비한 직업훈련의 필요성과 외국 사례 등을 분석할 계획입니다. 또 북한의 산업과 노동력을 분석하고 북한 인력에 대한 적합 훈련 직종 및 자격을 발굴할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인력 직업 훈련 후 취업연계 및 고용안정 방안도 고민해볼 것이라고 합니다.


 


최종적으로 폴리텍은 통일을 대비한 폴리텍의 역할과 과제를 확립해 인프라, 인력확충 방안 등을 준비할 것이라고 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