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최신 공업용 로봇 개발”

 


(2015-08-28) 북한 “최신 공업용 로봇 개발”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8월 27일 국가과학원 조종기계연구소가 첨단과학기술을 응용한 공업용로봇들을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공업용로봇 개발이 인민경제 여러 분야에서 현실적 요구로 제기되고 있으며 유해하고 힘든 노동, 반복적이고 많은 노력을 요구하는 작업 분야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원가를 낮추며 환경을 개선하는데서 유용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종기계연구소는 정밀화, 고속화, 다기능화, 지능화의 방향으로 발전하는 로봇공학기술의 요구에 맞게 공업용로봇들이 짧은 동작주기와 제품집기, 이적 등 모든 작업 동작들을 손색없이 수행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또 조종기계연구소는 로봇의 합리적인 운동학적 구성과 매듭구조 방안을 결정하고 진동 안정성 해석 및 모의에 기초한 기계체계의 설계를 작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소는 CNC장치의 조종 및 대면체계를 수립하고 효과적인 구동방법도 실현했다고 합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번에 개발한 공업용로봇을 도입해 생산성을 2배 이상 높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전 기사


2015/07/22 – 북한 이동 로봇 개발 중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