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일성종합대학 원격강의 1000건 시행

 


(2015-09-04) 북한 김일성종합대학 원격강의 1000건 시행


 


북한이 원격강의 확산에 매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9월 3일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교육부문에서 원격교육 체계를 더욱 완비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일성종합대학이 약 1000건의 원격강의안을 완성했으며 전자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원격교육대학이 지난 4월부터 강의를 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책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대학에서는 교재내용을 최신 연구 성과들로 개선하고 이동통신망에 의한 원격교육체계를 확립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김형직사범대학에서 원격교육지원 체계들을 개발하고 원격강의안, 모의실험프로그람들을 새롭게 작성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밖에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평양건축종합대학, 평양기계종합대학,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 함흥화학공업종합대학 등 중요 대학들에도 원격교육체계를 갖췄다고 합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전국적으로 1280여개의 공장, 기업,기관에서 원격강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