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북한 농림축산 DB 구축 추진

 


(2015-09-29) 한국농어촌공사 북한 농림축산 DB 구 추진


 


한국농어촌공사가 통일에 대비해 북한 농림축산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공사는 올해 연말까지 북한 농림축산 DB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을 수립할 방침입니다.


 


공사는 북한지역 농림축산 정보를 관련 기관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DB를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체계화 된 정보화전략계획을 수립하겠다는 것입니다.


 


공사는 연말까지 북한 농림축산 DB와 관련된 내부, 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DB 구축 및 활용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북한 농림축산 DB 구축을 위한 목표 모델도 설계한다고 합니다.


 


공사는 ISP를 연말까지 수립한 후 내년에 본격적으로 DB를 구축할 것이라고 합니다.


 


DB가 구축되면 남북관계 개선 시 조속한 사업제시 및 시행 등에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사는 DB를 남북농업협력 사업을 위한 정책 및 사업자료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