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통합형학습지원시스템 개발

 


(2015-10-29) 북한 통합형학습지원시스템 개발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10월 28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천명기술개발교류사에서 차세대 통합형학습지원체계인 천명학습기를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천명학습기가 임의의 시간과 장소에서 필요한 학습을 통해 지식습득의 효과성을 높여줄 수 있게 하는 응용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천명학습기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설치해 사용하는 앱 형태라고 합니다.


 


조선중앙통신은 PC에서 이용하던 파일자료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학습기에 넣었다 꺼냈다 하면서 학습할 수 있으며 필요한 교재자료를 복사하거나 만들어 넣을 수 있고 일반문서 열람기나 다매체 열람기를 이용할 때에 비해 수십배의 능률을 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사전이 포함돼 있어 다른 사전을 구입할 필요가 없고 학습 과정과 학습 후 지식습득 정도를 자체로 평가할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밖에도 학습기는 사용자의 피로상태를 예측해 휴식 시간을 통보해 주는 기능도 갖췄다고 합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