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개발했다는 전자웃음거울은?

 


(2016-02-04) 북한이 개발했다는 전자웃음거울은?


 


북한이 전자웃음거울이라는 오락용 전자기기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조선중앙통신은 2월 4일 김책공업종합대학 정보기술연구소와 릉라인민유원지관리소 정보기술교류사가 개발한 이동형 전자웃음거울이 릉라인민유원지에 설치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전자웃음거울이 몇 가지 형태변화로 웃음효과를 보던 지난 시기의 제한성을 극복하고 수 십 가지의 형태 변화로 사람들에게 희열을 안겨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원지관리소 정보기술교류사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영상이 일그러진 형태들을 설계해 웃음효과를 다양하게 했다고 합니다. 환경과 조건에 따라 이동 및 고정시킬 수 있는 경량화 된 전자웃음거울에는 전신형, 반신형, 얼굴형이 있으며 각형 마다에 수 십 가지의 영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자웃음거울이라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북한의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최근 릉라인민유원지를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사진1>


 


사진1은 조선의오늘 영상 중에 나오는 장면입니다. 사진 속의 기기가 전자웃음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의 주장과 사진으로 추정해볼 때 전자웃음거울은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일그러지게 하거나 변형시켜 보여주는 오락용 기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