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21세기 중 인공태양, 화성탐사 가능할 것”

 


(2016-03-11) 북한 “21세기 중 인공태양, 화성탐사 가능할 것”


 


북한이 21세기 중 우주 태양발전소 건설, 인공태양 개발, 화성탐사 등이 이뤄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3월 북한이 선보인 새로운 선전매체 아리랑협회 메아리 사이트는 3월 11일 ’21세기 이룩될 과학기술성과들‘이라는 내용을 게재했다고 합니다.


 


 



<사진1> 북한이 소개한 21세기 이룩될 과학기술성과들


 


북한 메아리는 9가지 성과가 21세기 중 이뤄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우선 메아리는 인류가 우주에 태양발전소를 건설하고 생산되는 전기를 지구에 보내주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또 레이저핵융합기술을 이용해 지구상공에 인공태양을 만들어 띄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메아리는 소행성에 인공위성을 충돌시키는 방법으로 궤도를 변경시켜 소행성과 지구의 충돌을 피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지구온난화를 막는 방법도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메아리는 우주공간에 새로운 기술기지가 생겨나고 새 재료가 생산되게 될 것이며 일반사람도 우주관광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영화에서 처럼 인간이 화성에 가서 여러가지 탐사와 개발활동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메아리는 지적했습니다. 또 일상회화의 음성자동 번역이 가능해질 것이며 나노기술에 의해 원자 한개로 스위치를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이 설명한 이런 성과는 자체적으로 달성하겠다는 뜻 보다는 인류가 이룩할 성과를 나열한 것으로 봐야할 듯 합니다. 


 


북한이 예측한 성과들은 국내외 언론을 통해 많이 알려진 것들 입니다. 그중 일상회화의 음성자동번역 기술은 상당히 발전해 있으며 미국 등에서 우주관광도 수년 내 실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미국, 유럽 등에서 화성탐사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공태양 개발과 우주 태양발전소, 소행성 궤도 수정 등에 대한 구상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북한이 예측한 9가지 성과 중 5가지가 우주 분야라는 것입니다. 이는 북한 과학자들도 우주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핵융합, 지구온난화, 나노기술, 자동번역 등 최신 이슈도 북한 과학자들이 파악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