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디지털LED액정TV 개발

 


(2016-05-01) 북한, 디지털LED액정TV 개발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4월 30일 북한의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북한 대동강텔레비죤수상기공장이 수자식레드액정텔레비죤을 개발해 생산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진1>


 


사진1은 대동강텔레비죤수상기공장의 생산 공정 모습입니다. 


 


수자식레드액정텔레비죤은 디지털LED액정TV를 뜻합니다. 북한은 새로운 TV가 전력소비는 적고 고화질의 화상을 제공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사진2>


 


 



<사진3>


 


 



<사진4>


 


북한은 사진2, 3, 4와 같이 이미 디지털LED액정TV 생산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사진4의 TV를 보면 확실히 TV가 얇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단순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북한은 최근 신형 TV 생산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북한의 제조업 상황이 원활하다는 것을 선전함과 동시에 주민들에게 TV를 공급하기 위한 뜻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북한의 TV생산 능력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동강텔레비죤수상기공장이 70여일동안 생산한 TV가 1만대 정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북한이 생산한 신형 TV는 일부 계층에만 우선 공급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전기사


2016/04/30 – 북한 70일간 액정TV 1만대 생산


 


2016/04/05 – 북한 아침 vs 보통강 LED TV 경쟁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