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남북 농축산 협력 모델 개발


(2016-05-25) 통일부, 남북 농축산 협력 모델 개발


 


 


통일부가 북한과의 농업, 축산, 산림 부문의 협력모델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통일부는 제 2016 -54호 공고를 통해 ‘남북 농업협력모델 개발 연구용역 과업‘을 8월까지 실시한다고 합니다. 


 


 



<사진1>


 


사진1은 통일부의 공고 내용입니다.


 


통일부는 북한 주민들이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단순한 물자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생력을 갖춘 마을 형성을 유도하겠다는 것입니다.


 


통일부는 우선 시설재배 및 양돈장 조성 지원 실적을 파악할 것이라고 합니다. 과거 남북 농업 협력으로 진행된 시설재배 및 양돈장 조성 실적을 정리하고 북한의 시설재배 및 양돈장 관련 계획도 조사합니다.


 


북한의 시설재배 및 양돈장 관련 기존 실무 매뉴얼과 지침 등도 파악할 것이라고 합니다.


 


통일부는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시설재배에 대한 표준 모델을 작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단동형, 연동형과 태양열온실(일광온실) 등 온실 종류에 따른 3~4개 모델을 작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양돈장 조성에 대한 표준 모델도 작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통일부는 제 2016 – 53호 공고를 통해 ‘남북 산립협력사업 표준모델 연구용역’도 8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2> 사진2는 공고 내용입니다.


 


북한은 김정은 집권 이후 전투적 차원의 산림녹화를 추진하고 있으나 통일부는 북한이 기술 및 재원 부족으로 자력 복구가 어려운 상황이므로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통일부는 남북 산림협력, 국제적 지원 등으로 진행된 양묘장 및 임농복합경영에 대한 추진상황과 실적 등을 파악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북한의 양묘장 현대화 및 임농복합경영에 대한 계획과 실적을 분석한 후 북한 양묘장 조성 및 임농복합경영 모델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의 양묘 및 임농복합경영에 관한 실무 매뉴얼, 지침 등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디지털 허리케인 광고


 


디지털 허리케인이 네이버에 연재하는 웹소설입니다.


 


은하 제국의 흥망사 1부 -제국의 탄생-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486527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

WordPress spam blocked by Clean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