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통일문화관 건립 검토


(2016-07-24) 서울시, 통일문화관 건립 검토


 


 


서울시가 강북구 일대에 통일문화관을 건립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연말까지 통일문화관 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와 기본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합니다.


 


 



 


<사진1>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울시는 사진1과 같이 ‘통일문화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통일시대를 살아갈 미래세대를 위해 균형 있는 통일논의를 확대하고 통일 시대를 대비한 시민역량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통일문화관 건립을 검토한다는 것입니다.


 


서울시는 통일문화관을 강북구 일대에 2017년부터 2021년까지 건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연말까지 사업후보지를 분석하고 국내․외 유사 사례도 조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통일문화관 건립에 대한 서울시민들과 전문가들의 의견도 수렴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시는 통일문화관 건립이 필요한지 타당성 검토를 한 것이라고 합니다. 건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서울시는 건립방향 및 건축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입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