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10월말 2016 남북 방송통신 국제컨퍼런스 개최

 


(2016-08-15) 방통위, 10월말 2016 남북 방송통신 국제컨퍼런스 개최


 


올해 10월말 2016 남북 방송통신 국제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방송통신위원회(KCC)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남북 방송통신 국제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1> 2016 남북 방송통신 국제컨퍼런스 행사 개요


 


이번 행사는 10월말, 1박 2일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장소는 인천 송도 또는 서울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방송통신 교류협력을 통한 남북 상생발전 도모와 통일의식 제고 및 통일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된다고 합니다. 참석자들은 한국 및 중국, 독일, 미국 등 방송통신 및 통일 분야 산·관·학·연 전문가 등 약 200명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북측 인사 초청이 불가한 현실을 감안해 이번 행사에 북한의 방송통신 분야 전문가 및 방북인사들을 초청할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남북 통일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북한 취재 경험이 있는 특파원(CNN 등), 국제 통신원(로이터, AFP 등) 및 북한 수교국의 외교관 등도 이번 행사에 초청할 것이라고 합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