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만화 소년장수 XBOX 360 키넥트 게임으로 개발

(2017-01-07) 북한, 만화 소년장수 XBOX 360 키넥트 게임으로 개발

북한이 장편만화영화 소년장수를 PC와 스마트폰용 앱 게임으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1월 6일 북한의 선전매체 아리랑협회 메아리는 국가과학원 지능정보연구소에서 만화영화 소년장수를 각색한 3차원 유희오락 ‘무술시합’을 새로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년장수는 북한의 대표적인 만화영화 중 하나로 고구려를 배경으로 소년장수 쇠메가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사진1> 무술시합 게임 모습

북한은 무술시합 게임을 PC용, 안드로이드용와 Kinect용으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Kinect은 엑스박스(XBOX)360 키넥트를 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엑스박스360 키넥트는 신체의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감지하는 동작 인식 센서를 게임에 접목해 신체 활동을 증진시키는 게임기기입니다.

북한은 PC용, 안드로이드용 무술시합이 손치기, 발차기, 특기 기교 등 각종 동작으로 적수를 꺼꾸러뜨리는 대전 형식의 오락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또 Kinect를 이용한 운동유희오락 무술시합이 대전 형식의 맞서기 유희오락으로서 실제 이용자의 운동(손치기, 발치기, 내리찍기 등)으로 상대방을 꺼꾸러뜨리는 형식으로 돼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엑스박스360 키넥트 작동 방식입니다.

북한은 3D 동화상 제작기술과 특수합성 기술을 이용해 이전 게임들과 완전히 다른 양상으로 제작된 무술시합이 실제 만화영화 소년장수의 세계로 들어가 고구려의 전장에서 싸우는듯한 느낌을 준다고 소개했습니다.

게임에는 쇠메, 호비, 소경추장, 난쟁이추장 등  장편만화영화 소년장수에서 나오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북한은 무술시합을 시리즈로 계속 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은 그동안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무술시합 게임의 경우 만화영화를 게임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북한이 콘텐츠를 다방면에서 활용하기 시작했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또 엑스박스360 키넥트용 게임을 만들었다는 것도 특이합니다. 이는 북한이 콘솔 게임기용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는 선전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이 사례를 바탕으로 일본, 유럽 등에서 게임 외주 제작을 수행하려고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