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책공대 28차 과학기술축전 개최

 


(2013-02-24) 북한 김책공대 28차 과학기술축전 개최


 


 


북한의 대표적인 공학대학교인 김책공업종합대학이 과학기술축전을 개최하고 다양한 과학 기술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22일, 23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제28차 김책공업종합대학 과학기술축전이 진행됐다고 연달아 보도했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단체 분과와 기계공업, 정보기술 등 개인 분과로 나눠 진행됐으며 160여건 과학기술논문과 성과 자료들이 모형, 도해, CD 형태로 선보였다고 합니다. 축전에서는 금속공학부에서 발표한 논문이 특등으로, 재료공학부와 로보트연구소에서 내놓은 논문들과 12명의 교원,연구사들이 제출한 논문들이 1등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1등을 차지한 기술은 금속공학부에서 내놓은 습식제련법에 의한 동생산 공정확립에 관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습식으로 처리해 높은 순도를 가지는 전기분해 방식의 동 생산 제련공정으로서 공해를 방지하고 전력 소비를 기존보다 절반으로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이번 축전에서는 굴착기의 무한궤도 등에 미량복합첨가제를 도입해질을 개선하는 기술과 전호플라즈마-나노재료제조장치, 소형풍력발전체계기술, 생산공정의 CNC화 및 무인화실현 기술 등이 선보였다고 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