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3차원 지형처리 SW ‘령군봉’ 활용

 


(2013-03-18) 북한 3차원 지형처리 SW ‘령군봉’ 활용


 


 


북한이 3차원 지형 처리 소프트웨어(SW)인 ‘령군봉 1.0‘을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3D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한 자료구조인 QuadTree와 서버에 영상 데이터를 축적하면서부터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요구에 대해 영상을 배분해 주는 서비스 LOD, 디테일한 묘사가 가능한 ROAM, SOAR 등 기술들에 클러스터링(Clustering), 비지빌리티(visibilty) 계산 등 기법들을 첨부해 실시간 지형처리엔진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v4c10vvaE1F0eEveP4PGgLF


<영상1>


 



령군봉 1.0은 3차원 애니메이션과 게임 개발 등에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상1은 북한이 령군봉 1.0으로 구현한 입체 영상 모습입니다.


 


또 북한은 플래시(Flash) 제품개발로 부터 실시간 3 차원화상처리기술에 이르기까지의 2 차원, 3차원화상처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북한과 해외에 제공한 바 있다고 합니다.


 


북한 개발자들은 DirectX, OpenGL, SDL 등을 활용해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령군봉 뿐 아니라 Octree, PVS, Potal 기법 등 여러가지 기술들을 활용한 실내처리엔진도 개발해 게임 개발 등에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

WordPress spam blocked by Clean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