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6.25 북한 사이버공격 준비


(2013-06-03) 어나니머스 6.25 북한 사이버공격 준비


 


 


자칭 어나니머스 코리아 해커들이 6.25.한국전쟁이 발발한 6월 25일 북한에 대한 사이버공격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1>


 



<사진2>


 


 



<사진3> 


 


사진1, 2, 3은 어나니머스 코리아를 자칭하는 해커들의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라온 글입니다. 이들은 6월 25일 북한에 대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6월 25일 공격 목표도 공개했습니다.


 


 



<사진4>


 


이들의 목표는 북한 조선중앙통신, 로동신문, 내나라, 조선의소리 등 북한 매체의 사이트들입니다. 사진4는 페이스트빈에 올라온 타겟 목록입니다.


 


 




<사진5>


 


사진5에서 보는 바와같이 해커들은 외부 사이트뿐 아니라 광명넷과 북한군 네트워크에 대한 공격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어나니머스 코리아라고 밝힌 해커들은 북한 조선중앙통신, 로동신문, 우리민족끼리, 조선신보 등 북한 주요 사이트를 해킹한 바 있습니다. 특히 이들은 우리민족끼리 가입자 정보를 빼낸 후 공개해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또 북한 주요 사이트에 김정은을 조롱하는 사진을 올리고 김정은의 퇴진을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해커들은 6월 25일 대규모 공격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들은 그때 예고한 공격을 실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커들의 공격이 어느 정도까지 성공할지 속단할 수 없지만 다시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