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통일시대 산림행정조직 구성방안 마련

 


(2015-05-03) 산림청, 통일시대 산림행정조직 구성방안 마련


 


산림청이 다음달부터 11월까지 통일시대 국가 산림행정조직 구성 방안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산림청은 지금까지 독일 통일에 관한 다수의 연구 및 남북한 통일에 관한 연구는 상당부분 이루어져 왔지만 통일시대 국가 산림행정조직 구성 방안에 대한 연구는 전무하다고 판단해 연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우선 산림청은 남북 통일시대 산림행정조직의 환경 분석 및 방향성을 설정한다고 합니다. 통일시대 산림행정조직의 핵심이슈를 도출하고 통일시대 산림행정조직의 비전 및 방향성도 마련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남북한 산림정책 현황, 행정조직 등을 비교 분석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동·서독과 통일 독일의 산림행정조직체계도 분석합니다.


 


결과적으로 산림청은 통일시대 산림행정조직 통합 추진 방향, 통합 조직의 단계별 구성 전략, 구체적 구성 방안, 장애요소 및 해결방안 등도 마련한다고 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