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전파체제 통합방안 나온다

 


(2016-02-23) 남북 전파체제 통합방안 나온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오는 8월까지 남북 ICT교류협력을 위한 전파체제 통합방안연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는 전파관련 남북 협력과 전파체제 통합을 위한 것입니다.


 



 


<사진1>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연구과제 내용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남북 교류 활성화 및 통일 대비 북한 방송, 전파 서비스 및 시스템의 현황을 검토해 기술적인 문제점과 전파통신망의 문제점을 조사, 분석하고 통일 단일 국가로서 기간 방송 전파망으로서의 체계적인 구축방안 마련하기 위해 이번 연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진흥원은 우선 북한의 방송통신 전파교류협력 현황을 조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의 방송통신 현황과 전파관리 추진 방향, 전파관리법 구성, 전파교류 확대를 위한 대외정책 등을 분석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중국, 독일 등 해외 전파관리 정책 동향을 조사하고 국내 전파관리 정책에 따른 북한의 변화유도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통일대비 기반구축을 위한 방송, 전파통신 단계별 추진방안도 도출할 방침입니다.



진흥원은 정보통신 표준 체계에 따른 남북 방송통신 교류협력 원칙을 만드는 등 전파체제 통합을 위한 남북 방송, 전파 교류협력 방안도 마련할 것이라고 합니다.


 


진흥원은 남북 통일 등의 과정에서 방송, 통신 전파체제 통합 문제가 불거질 것을 예상하고 미리 준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기사


2014/02/25 – ‘남북한 통합 전파법 마련되나?’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One thought on “남북 전파체제 통합방안 나온다”

  1.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구매/공동 운영 하고 싶어 연락 드립니다.

    몇 가지 점만 개선하면 훨씬 더 좋은 블로그가 될 것 같아 운영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제가 드리는 제안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완전 양도

    블로그 계정의 완전 양도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양도 가격은 최근 1달 간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를 기준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 1명 당 300~1000원 정도의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거나 좋은 컨텐츠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방문 자 수 당 가격을 높게 책정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1달 동안 하루 평균 500명이 방문한 블로그의 경우 500,000원까지 가격이 책정됩니다.

    만약 블로그 컨텐츠의 양과 질이 매우 좋은 경우 위 기준과는 상관없이 고가에 구매하겠습니다.

    개인 정보 관련글은 삭제하셔도 되며 이후 같은 주제의 블로그 개설 역시 상관 없습니다.

    2. 공동 운영

    이전과 같이 계속해서 글을 쓰시면 되시며 제가 관리만 하는 방식입니다.

    검색 엔진 및 광고 배치 최적화를 위해 소유권을 제가 갖는 상태에서 진행하려 합니다.

    몇 가지 기본적인 조건만 맞춰 주신다면 매 글 마다 5,000원 내외를 지급해 드립니다.

    원고 당 가격이 보장되기 때문에 이전보다 훨씬 안정적인 수익을 얻으시며 계속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DK9678 로 연락주시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로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꼭 연락 부탁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