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학생들 인도 국제 SW 경진대회 1등

 


(2013-04-05) 북한 학생들 인도 국제 SW 경진대회 1등


 


 


북한 리과대학 학생들이 인도 IT업체 Directi가 진행하는 3월 CODECHEF 경진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CODECHEF는 글로벌 프로그래밍 커뮤니티로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와 이벤트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1일부터 11일까지 경진대회를 개최했는데 북한 리과대학 학생들이 처음으로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북한 학생들은 3월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인도, 루마니아, 중국, 폴란드 등에서 개발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사진1>


 


3월 경진대회 랭킹에 scli 팀이 1등을 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사진2>


 


내용을 자세히 보면 북한 학생들입니다. 원경혁 학생이 대표인 듯 합니다.


 


CODECHEF 사이트에 가면 북한 학생들이 경진대회에서 코딩한 내용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사이트


http://www.codechef.com/users/scli


 


북한의 이공계 학생들은 수학 등 기초학문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이에 따라 프로그래밍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조기교육을 통해 중학교 시절부터 IT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이 학생들을 국제대회에 참석시킨 것은 해외 IT아웃소싱 사업을 위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학생들의 실력을 검증하는 동시에 홍보효과를 노리는 것입니다.


 


북한은 인도에 조선콤퓨터중심(구 조선콤퓨터쎈터)의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 2011년 10월 기사


북 KCC, 인도 뉴델리에 지사 운영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1102402010251739002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

WordPress spam blocked by Clean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