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북한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계획안 준비

 


(2013-05-28) 환경부, 북한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계획안 준비


 


 


환경부가 북한의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계획안을 내년 1월까지 마련한다고 합니다.


 


환경부는 분단 후 남북한 소득격차가 커지면서 인프라 수준 격차도 큰 상황이라고 파악하고 통일에 대비해 북한의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을 준비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지난 2012년 6월부터 2013년 2월까지 1단계 사업으로 북한의 상하수도 기초자료와 인프라 구축 기본 계획 방향을 수립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5월부터 내년 1월까지 2단계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환경부는 북한의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의 목표연도와 사업대상도시, 상황 시나리오 등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기존시설 용수공급 및 처리능력을 검토하고 단계별 용수공급방안 및 하수처리계획도 수립한다고 합니다.


 


환경부는 북한의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계획안의 경제적 타당성을 조사해 소요비용과 재원조달 방안 등도 분석해 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