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북한 우리민족끼리 트위터

 


(2013-05-17) 돌아온 북한 우리민족끼리 트위터


 


 


북한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들의 주장을 알려왔습니다.


 


그런데 지난 4월초 어나니머스 코리아를 자칭하는 해커들은 우리민족끼리가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을 해킹하고 북한을 조롱한 바 있습니다.


 


이후 상당기간 동안 북한 우리민족끼리는 트위터 운영을 중단했었습니다.


 


북한 우리민족끼리는 최근 우리민족끼리 트위터 계정을 다시 운영하며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1>


 


사진1은 북한 우리민족끼리가 다시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 모습입니다.


 


또 다시 해킹을 당할 가능성이 있지만 북한은 다시 운영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입니다.



어나니머스 코리아가 새로운 우리민족끼리 트위터를 다시 해킹할지, 북한이 계속 트위터를 운영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글쓴이

wingofwolf

디지털 허리케인(Digital hurrican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진규 기자의 블로그입니다. 디지털 허리케인은 진짜 북한 뉴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11월~2015년 9월 디지털타임스 기자, 2016년 6월~현재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기자, 인하대 컴퓨터공학부 졸업, 동국대 북한학과 석사과정 중

2 thoughts on “돌아온 북한 우리민족끼리 트위터”

  1. 안녕하세요. 대학교 과제 준비를 하던 중 기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혹 폐가 되지 않는다면 과제의 참고문헌으로서 강진규님 기사를 사용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만약 괜찮으시다면 이 기사 강진규님께서 소속되어 계시는 디지털타임스에는 업로딩 되어 있나요?
    홈페이지의 링크를 쓰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 안녕하십니까. 강진규입니다. 연구목적이라면 이 내용을 쓰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말씀을 드리면 제가 디지털타임스 소속 기자이기는 하지만 이 블로그는 개인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과거에 북한 관련된 내용을 담당하며 취재를 해서 기사들을 썼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담당영역이 바뀌었습니다. 기자들은 담당영역이 중요하기 때문에 제가 다른 분의 영역을 침범할 수는 없어서 기사로는 나가지 못했습니다.
    혹시 다른 문의사항 있으면 kjk@dt.co.kr로 연락주십시오.

댓글 남기기